UPDATE : 2024-04-26 15:10 (금)
거제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으로 3월 물들여
거제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으로 3월 물들여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4.03.2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제시의회, 이번달부터 매달 마지막 주「이달의 주요 소식」전해

▢ 거제시의회(의장 윤부원)는 이번달 부터 매달 마지막 주, 「이달의 주요 소식」을 전한다. 「이달의 주요 소식」은 거제시의회가 한 달 동안 공식 행사에 참여하여 활동한 주요 소식을 전해 시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하고자 한다.

▢ 시의회는 “3월은 만물이 깨어나고 봄나들이가 시작되는 달이다. 특히 거제시는 문화·체육·관광에 특화된 해양레저관광도시로 거듭나는 중”이라며 “이에 거제시의회도 새봄을 맞아 문화·체육·관광 키워드로 3월의 문을 열었다”고 말했다.

▢ 지난 2일 봄을 알리는 거제난대전을 시작으로 옥포노인대학 개강, 제1회 전국 배드민턴 대회, 제3회 MBN 마라톤 대회, 제1회 공곶이 수선화 축제, 거제 최초 어린이교통공원 개원, 한국외식업중앙회 정기총회, 해양경찰청장배 전국요트대회 등 관내에서 열린 다양한 행사들에 거제시의회 의원들이 함께해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고 밝혔다.

▢ 특히 10일에 개최된 「봄을 달린다 바다를 달린다 2024 MBN 거제 희망 레이스」에서는 의회 사무국 청년 직원 10명이 5km, 10km 레이스 선수로 참여해 완주하며 마라톤 대회 열기를 달구었다.

▢ 직원 일부는 마라톤 대회를 위해 평상시 체력관리, 달리기 연습 등을 하며 대회 참가에 열의를 보였고, 한 직원은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마라톤으로 해소한 것 같아 기쁘다. 한려해상 풍광을 만끽하며 레이스를 달리는 것은 거제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이라며 “또래 직원들과 마음 맞춰 참가한 대회는 처음이라 새롭고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 아울러 윤부원 의장은 “올해는 더욱 의회 의원과 직원이 마음과 뜻을 모아 ‘시민곁으로, 현장속으로’를 몸소 보이고 실천하여, 시민 여러분께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의지를 보였다.

▢ 이 외에도 거제시의회 활동 모습은 거제시의회 홈페이지(www.gjcl.go.kr) 의정활동 사진첩에서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