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거제시의회, 해양경찰청장배 전국요트대회 참석
거제시의회, 해양경찰청장배 전국요트대회 참석
  • 김민수
  • 승인 2024.03.2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년만에 거제에서 열린 전국요트대회, 여느 해보다 뜻깊어

▢ 지난 22일, 오전 11시 거제해양문화관에서 열린 ‘제21회 해양경찰청장배 전국요트대회’ 개막식에서 해양경찰들을 비롯한 17개 시·도 요트선수단, 임원 및 관계자들, 거제시민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해 대회 개막 열기를 달구었다.

▢ 거제시의회(의장 윤부원)는 윤부원 의장을 비롯하여 최양희 부의장, 김동수, 이태열, 신금자, 노재하, 김두호, 양태석, 이미숙, 박명옥, 조대용, 김영규 의원이 참석하여 대회 개막을 축하했다.

▢ 거제시의회에 따르면 본 대회는 11년 만에 거제에서 열리는 전국요트대회이자 2024년을 여는 첫번째 요트대회, 파리 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하는 대회로 거제 관내에서 의미가 큰 대회라고 설명했다.

▢ 윤부원 의장은 축사에서 “청룡의 해, 거제에서 열린 전국 요트대회가 매우 뜻깊다”라는 말과 함께 “풍운(風雲)과 풍운아(風雲兒), 요트의 핵심은 ‘바람’이다. 바람을 다스리며 나아가는 것은 요트 경기 성공과 승패 여부를 가르는 관건”이라며 “풍운의 뜻을 안고 대한민국 요트계의 풍운아로 세계를 제패하길 기원한다”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 개막식에 이어 14시에는 2일차 요트 경기(거제해양레포츠센터에)와 「거제시 해양레저관광발전을 위한 포럼」(소노캄 에메랄드홀)이 동시 개최되었다.

▢ 포럼은 해양경찰청 김종욱 청장, 거제시의회 윤부원 의장 축사를 시작으로 열띤 ▲기조강연 ▲경남 해양관광정책 ▲해양레저관광도시 성공사례 및 거제추진전략 ▲컨셉·스토리·아이디어 신개념 거제해양창조 발표, 토론, 시민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 해양경찰청 김종욱 청장과 거제시의회 윤부원 의장은 축사를 통해 “포럼을 통해 거제시가 해양레저관광의 발전이 더욱 도약할 수 있도록 많은 지혜를 나눠주시길 바란다”는 공통된 뜻을 밝혔다.

▢ 토론자로 참여한 거제시의회 경제관광위원회 이태열 위원장, 조대용 의원은 “거제시 해양관광과 관련된 많은 조례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민관이 합력해야 할 때”라며 “해외 선진사례들을 적극 참고하고 투자 유치, 해양레저 인재 육성에 대한 적극 행보가 이뤄져야 한다”, “모두 원팀 되어 거제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의지를 나눴다.

▢ 다만, 포럼 진행 시간 분배가 적절히 이뤄지지 못해 후발 토론 주자 및 참여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이 원활히 오가지 못한점은 포럼 현장의 아쉬움으로 남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