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15:10 (금)
치매안심센터 운영 점검, 거제시 행복지수 up
치매안심센터 운영 점검, 거제시 행복지수 up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4.03.1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치매안심센터 운영 살펴

▢ 3월 14일,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김동수)는 고현동에 위치한 거제시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운영 현황 점검을 실시했다.

▢ 거제시 치매안심센터는 간호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 등의 전문인력들이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치매 예방 교육, ▲치료비 지원, ▲인지 강화 프로그램 등 단계별 치매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치매 악화 방지와 가족 부양 부담 경감에 주력하여 운영 중이다.

▢ 최근 지역 내 고령화 가속화와 2025년 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치매안심센터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는 상황이기에,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구조적 대책과 적극적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현장 점검 행보를 나선 것이다.

▢ 이번 점검을 통해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센터 직원들로부터‘운영 현황, 사업추진 시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안전 및 편의시설 확충’과‘관련 복지서비스와의 연계 방법’을 모색했다. 동시에 센터 구석구석 살피며 직원 안부, 격려를 나누는 등 거제시에 행정복지지수(행복지수)를 한 단계 더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지금처럼 거제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예방과 관리에 대한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앞으로도 치매환자 건강 보호와 그 가족들의 부담 완화를 위해 더욱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며“저희도 거제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고, 관련 복지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